6차동시분양 942가구 일반분양

인쇄

잠실3단지 등에 청약 집중될듯

DA 300

다음달 초 서울 6차 동시분양에 9개 단지 942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인기를 끌 단지가 적어 청약경쟁률은 높지 않을 전망이다.

23일 서울시와 업계에 따르면 강남권에서 2개 단지가 나오고 양천구 3개 단지와 동작구ㆍ동대문구ㆍ관악구ㆍ중랑구에서 각각 1개 단지씩이 분양될 예정이다. 전체 분양분의 85%인 803가구가 전용면적 25.7평 이하이고 이중 600여가구 정도가 무주택 우선공급물량이다.

송파구 잠실저밀도지구에서 지난 3차때의 4단지에 이어 분양에 들어가는 3단지가 가장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19∼32층 46개동 3696가구의 대단지다. 25∼54평형 가운데 조합원 몫을 제외한 25평형(총 740가구) 410가구가 일반분양된다. 평당 1870만원선인 4억8000여만원이다.

4단지의 서울 1순위 평균 경쟁률은 55대1이었고 26평형이 45대1이었다.
중대형 평형인 서초구 방배동 빌라 재건축단지가 나온다. 단지 규모는 200가구 미만으로 크지 않지만 주거환경과 교육여건이 좋아 수요가 많은 곳이다.

재개발이 활발한 관악구 신림동에서 신림7구역 재개발단지가 분양되고 동작구ㆍ양천구 등 다른 단지들은 대부분 연립주택 등의 소규모 재건축단지들이다. 또 목동에서 43평형 단일평형의 54가구가 나온다.

6차 동시분양은 오는 30일 입주자모집공고를 발표하고 다음달 6일부터 청약접수한다.

잠실동 현대건설,현대산업개발,LG건설

잠실동 35외 잠실주공 3단지를 재건축하는 아파트로 총 3,696가구이며 이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410가구를 일반분양한다. 단지가 롯데월드어드벤처놀이공원 바로 뒤편으로 위치하고 있으며, 옆으로는 석촌호수가 있어 조망권이 좋은 편이다.

인근에 신천초, 송전초, 영동여고 등 주요 학군이 형성되어 있으며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석촌호수, 올림픽공원등의 편의시설 이용이 풍부하다. 인접한 잠실주공1.2.4단지 등과 함께 메머드급 주거거단지를 형성하게 된다.

방배동 현대산업개발

방배동 788-12외 빌라를 재건축하는 아파트로 총 138가구이며 이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74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지하철 4,7호선 환승역이 이수역이 걸어서 5분 거리로 가까운 역세권 아파트이며 동작대로, 사당로 등을 이용해 도심 및 강남 방향으로 차량 진출입이 쉽다. 방배초, 서문여중․고, 방배중, 세화여중,고, 경문고 등 우수학군이 도보거리에 있으며 태평백화점, 강남성모병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국립현충원 등의 생활편의시설도 가깝다.

면목동 금호산업

면목동 580-48외 용마빌라를 재건축하는 아파트로 총 165가구이며 이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69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지하철7호선 사가정역이 걸어서 5분거리에 위치하고 동부간선도로, 외곽순환도로 등 주요 간선도로가 가까워 도심으로의 접근성이 좋다. 생활편의시설과 교육시설도 다양하다. 대표적 할인매장인 까르푸가 인접해 있으며, 강남북 백화점으로의 접근이 쉽다.

인근에 상봉터미널, 서울기독병원 등이 가깝고 면남초, 중곡초, 면목초, 용마중, 면목고, 대원외고, 영란여고, 송곡여고, 세종대, 건국대, 한양대, 외대, 경희대, 시립대 등이 있어 교육환경이 양호하다.

신림동 대우건설

신림동 670번지외 신림7구역 재개발하는 아파트로 총 349가구이며 이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141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지하철 2호선 신림역과 신대방역이 차로 10분 정도 걸리고 남부순환로, 시흥대로를 이용할 수 있다. 교육시설로는 단지가까이 난형초가 있고, 난우중교, 미림여고 등으로 통학할 수 있다.

신림8구역, 신림4구역 등 단지 주변에 재개발 사업이 활발한 만큼 향후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조성될 예정이다.

장안동 현대건설

장안동 322외 삼성,성수,동성연립 및 빌라를 재건축하는 아파트로 총 137가구이며 이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55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지하철 5호선 장한평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인근 지하철 및 버스 등 대중교통 이용은 물론, 장안로, 천호대로, 동부간선도로를 이용해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등으로 손쉽게 진입할 수 있어 동서로의 연결이 용이하다.

주변지역엔 롯데백화점, 미도파백화점은 물론 대형할인매장 까르푸와 재래시장인 휘경 및 경동시장 등이 가까이 있다. 교육시설로는 안평, 동답, 장평, 은석 등의 다양한 초등학교를 비롯해 동대부속, 휘경, 장평, 용마중학교, 동대부속, 휘경, 대원외고 등의 중고교가 있으며 고려대, 한양대, 경희대, 시립대 등 우수한 교육시설을 자랑한다.

상도동 갑을건설

상도동 286-7외 일신,성도연립을 재건축하는 상도1차 아파트로 총 123가구이며 이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57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지하철 7호선 신대방삼거리역이 걸어서 10분거리에 있으며 남부순환로와 신림로, 대방로 등을 통해 시내 및 시외 접근이 용이하다.

상도근린공원 및 등산로가 단지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도심속의 전원생활을 누릴 수 있다. 인근의 학교시설로는 대길초, 상도초, 대방여중, 상남중, 강현중, 영등포고, 성남고, 숭실대, 중앙대, 서울대 등이 있으며 편의시설로는 보라매공원, 순천병원, 동작문화회관, 롯데관악점, 노량진수산시장, 재래시장 등이 있다

목동 두산중공업

목동 554-8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아파트로 총54가구를 모두 일반 분양한다. 평형은 43단일평형이며 지하철 5호선 목동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현재 9호선이 공사중에 있다. 올림픽도로, 성산대교, 가양대교, 강변북로, 남부순환로 5~10분내 진입 가능하며, 경인고속도로 10분대 위치하여 수도권 남서부로 접근이 용이하다.

인근에 정목초, 양화초, 신목중, 영도중, 대일고, 강서고, 양정고, 진명여고 등 서울 강서권 최고의 명문학군이 위치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까르푸, 행복한 세상, 목동재래시장 등의 쇼핑 및 재래시장, 이대목동병원, 목동운동장, 실내아이스링크 등의 각종 편의시설이 갖춰어져 있다. 용왕산 근린공원, 봉제산 근린공원, 파리공원 등이 인접하여 친환경적 생활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안양천, 한강시민공원 등의 다양한 체육시설을 이용 가능하다.

신월동 동구종합건설

신월3동 142-14번지 일대 성림연립을 재건축하는 아파트로 총 155가구이며 이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31단일 평형 59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지상주차공간이 없고 단지내 여러곳의 광장을 조성함과 동시에 충분한 일조와 채광, 통풍성을 고려하여 설계하였다.

지하철 5호선 화곡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남부순환로, 화곡로, 가로공원길 등의 도로교통을 이용할 수 있어 도심 및 수도권 진입이 매우 양호하다. 단지주변으로 양원초교, 신원중교, 신월중교, 화곡여중교, 광영고교 등의 학군이 형성되어 있다.

신월동 청성종합건설

신월4동 541-3번지 신월연립을 재건축하는 아파트로 총 22~29평형 49가구이며 이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23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신월 IC․경인고속도로, 남부순환로, 공항로 등을 이용해 시내․외곽의 진출․입이 용이하며, 성산대교, 양화대교를 통해 서울 강남․북으로의 뛰어난 접근성이 최대의 장점이다. 남부순환로 건너편으로는 신월시영아파트가 대규모 단지를 이루고 있고 지하철 2호선 신정 네거리역은 마을 버스로 10분정도의 거리이다.

교육시설로는 양강초교, 양동초교, 양강중교, 신남중교 등이 도보통학 가능 거리에 있다. 한 인근에 목동 로데오거리․복합극장 등 목동의 다양한 편의시설을 공유할 수 있다.

광고